플레이 방식
제라툴의 게임플레이는 예언의 시야 능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제라툴은 예언의 시야 능력을 사용하여 전장에 감춰진 젤나가 유물 조각 세 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유물 조각을 찾아내면 제라툴과 그의 병력이 다음과 같은 여러 측면에서 강화됩니다.
-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마다 제라툴과 그가 지휘하는 유닛, 소환 능력, 방어 건물, 심지어 탐사정까지 무기와 방어구, 보호막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제라툴은 기존 게임처럼 연구를 통해 새로운 능력을 얻지는 않습니다. 그 대신 유물 조각을 발견하면 유닛에 유물 강화 효과가 부여되어 새로운 능력을 얻거나 기존 능력이 강화됩니다.
- 제라툴은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 네 가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그중 하나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마다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이 열립니다.
- 전설 군단 소환 능력은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마다 강해집니다.
- 제라툴 자신도 보너스 능력을 얻습니다.
또한 사령관 중 유일하게 제라툴은 상단 인터페이스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와 각각의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 추가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방식과 임무의 요구 조건에 따라 신중하게 능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철학
저희 개발팀 역시 스타크래프트 I과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제라툴의 열혈 팬이었기 때문에 제라툴을 협동전에 투입하리라 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라툴을 추가하기가 어려웠던 건, 바로 보라준이라는 "암흑 기사" 사령관이 이미 게임에 존재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정말 제라툴 사령관을 만들려면, 제라툴이 네라짐 암흑 기사와는 충분히 다르게 느껴지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처음부터 저희는 제라툴을 전장에 조종 가능 영웅으로 등장시킬 생각이었습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의 반란 형식 임무에 종종 등장했던 때처럼, 소규모 정예 병력을 이끌고 싸우는 모습을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걸 알았기에, 캠페인을 다시 플레이하며 암흑 기사라는 사실 외에 제라툴의 정체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요소가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캠페인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제라툴은 계속 젤나가의 지혜를 구했고, 젤나가의 예언을 찾아내는 데 집착했죠. 개발팀에서는 이런 요소를 사령관 디자인에 도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실험을 거친 끝에, 예언의 시야 능력을 완성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공허의 이면을 들여다 보며 각각의 지도에서 미지의 장소에 순차적으로 생성되는 젤나가 유물 조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개발팀에서는 제라툴이 그의 프로토스 형제와는 다르게 느껴지고 플레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그래서 제라툴의 병력을 젤나가의 힘으로 독특하게 강화했습니다. 이들 유닛을 보시면 플레이어 여러분도 기존 프로토스 유닛의 새로운 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가 의도한 바는 제라툴이 프로토스 사령관인 동시에 젤나가 사령관인 것처럼 느껴지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캠페인을 플레이하면서 알아낸 사실 중에는, 흥미롭게도 제라툴은 그를 위해 목숨까지도 바치려 하는 아군을 자주 만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여기서 영감을 얻어 전설 군단 소환 능력을 만들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다른 프로토스 진영의 지원군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사지로 내몰겠죠.)
제라툴은 스타1에서도 스타2에서도 프로토스를 살리기 위해 공허를 한 영웅중 하나죠~~
어찌보면 젤 불쌍한 영웅 중 하나 인거 같습니다~!!
스타2 영웅인 제라툴에 대한 내용은 밑에 참고 링크로 들어가면 더 많이 있을 것 같네요~ㅎㅎㅎ
- 참고 링크
협동전/사령관 제라툴에 대한 이야기 - https://news.blizzard.com/ko-kr/starcraft2/22640607/%ED%98%91%EB%8F%99%EC%A0%84-%EC%82%AC%EB%A0%B9%EA%B4%80-%EB%AF%B8%EB%A6%AC%EB%B3%B4%EA%B8%B0%3A-%EC%A0%9C%EB%9D%BC%ED%88%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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