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Java관련 언어들

[웹/eGovFrame]eGov를 사용한 휴대폰 coolsms API 토큰인증-2!!

IT깡패's 2021. 1. 24. 11:06
728x90
반응형
SMALL

자 이제 간단하게 servlet과 controller을 view쪽인 jsp로 연동해볼껀데요ㅎㅎㅎ

한번 보실까요!!ㅋㅋ

 

- Coolsms.java, Https.java

 

 

이 두개는 coolsms api가 잘 연동하고 작동되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서는 제너럴키쓰는자바함수를 썼는데요~

image도 저장되고 글도 저장되게끔 해주죠~ㅎㅎ

그리고 Controller가 있는데요~

이 세개연동하는데 꽤 시간걸리더라고요 ㅇㅅㅇㅋㅋㅋ

coolsms api는 몇건주고 유료화되는 시스템빼곤 괜찮은 api인거 같습니다. 많이 이용하보도록 하십시요,,

 

- smsController.java

 

컨트롤러에서는 api_key, api_secret키를 넣었고 밑에는 간단한 휴대폰 인증 api함수인 to, from, text, type의 내용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내게 되면 text의 아무문자나 막 오게되는데요~

이것을 jsp에서 인증숫자6자리오게끔 설정해보겠습니다!!

math.random함수를 써서 숫자6자리만 인증문자가 오께끔 해보았습니다.

 

- smsapi.jsp

 

제이쿼리로 인증번호6자리가 랜덤으로 오게끔 설정해주었으니 처음에는 몇개문자가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몇개는 제번호가 뜨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그 이후에는 결제시스템이라 그냥 alert창으로 확인힐 수 있게끔 사용합니다!!

게다가 저는 게시판도 같이 만들어서 넣어줬는데요~

워낙 간단한 느낌이 들어서 설명은 안하고 휴대폰인증과 함께 소스를 올려보려고요~

어짜피 가벼운 인증들과 게시판 혹은 rest api인증은 이제 spring이나 전자정부에서 뗄래야뗄수없는 기본요소 중 하나가

되어버렸죠ㅋㅋㅋ

아 진짜 티스토리든 네이버블로그든 블로그텍스트스타일은 바꾸려고 해도 잘 안바꿔지네요ㅋㅋㅋ

귀차나즘도 생기고,, 또 워낙 기본적인 요소다 보니.. OTL....////

 

저는 요즘도 fullstack개발자가 되기위한 기회를 한참 잡고 있는데요!

조금만 더 열심히하면 될 것 같고요~ 리액트나 vue.js, node.js등도 같이 개발할 수 있다면 훨씬 더 좋고 고급적인

개발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자 이제 마지막으로 결과를 확인하고 웹에서 어떻게 구동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text에 있는 인증문자가 핸드폰에 왔다면 성공하신거고요~ㅎㅎㅎ

아니면 실패하거나 무료sms건을 다 사용한 이유일 것입니다.

전체소스도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eGovFrame.zip
0.06MB

 

현재 사용중인 java는 코틀린이라는 언어와 경쟁중인데요~

spring과 전자정부프레임워크, springboot등에서 없어서는 안될 기본언어인데요..

과연 계속 이쪽에서 java를 사용할지는 의문점이 들기도하는데요~ㅎㅎ

안드로이드는 이미 java에서 코틀린으로 넘어간상태이긴 한데요~~

아직까지 그래도 울나라는 java언어를 선호하기때문에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은 아직까지 미지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같네요~^^

728x90
반응형
LIST